창의 크기, 혹은 모바일 환경에서 유연하게 사용하기 위한 기능을 소개합니다.


1. (Col)HideMobile

2. (Cfg)TouchScroll

3. (Col)BreakPoint


HideMobile

모바일 환경에서 해당 열(Column)을 보여줄 지 여부를 설정합니다.

- IBSheet8 생성 시점(create)에서 OS를 판단하여 모바일 OS인 경우, 속성이 설정된 열(Column)을 감춥니다.(Visible:0)

- iPadOS는 모바일 OS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

[PC환경에서 오픈시]


[모바일 OS에서 오픈 시 (HideMobile로 설정한 열(Column)이 감춰짐)]


TouchScroll

모바일 환경에서 IBSheet8 내 스크롤 바의 크기(모양)을 설정합니다.

- 모바일 환경에서 가로/세로 스크롤 바의 크기나 보임/감춤 여부를 의미합니다.
(PC환경에서는 CustomScroll 속성에 영향을 받음)

- 스크롤바 보임 여부와 무관하게 모바일 환경에서는 바디(데이터)영역을 드레그 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
[TouchScroll:3 설정시]


BreakPoint

시트가 담기는 div 의 크기에 따라 화면에 표시할 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힙니다.

열(Column)에 BreakPoints 를 설정하면 시트의 태그 사이즈(넓이)가 지정된 수치보다 작을 경우 숨기고, 클 경우 노출할 수 있습니다. 해당 기능은 언어팩에 BreakPoints라는 키 값에 Bootstrap에서 사용되는 미디어 쿼리의 기준 값과 같은 xl, sm, md, lg, xl, xxl이라는 키 값에 각각의 수치를 적용하는 기능으로, 해당 수치 값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어팩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.


// 시트 넓이가 언어팩에 설정된 기본 수치 BreakPoints.sm인 576보다 작은 시 숨김
{"Header": ["세부사업","세부사업"],"Type": "Text","Name": "sDetail","MinWidth": "200","RelWidth": 1,"Align": "Left","FormulaRow": "Sum", BreakPoint:'sm'},


[시트의 넓이가 500px일 때]

[시트의 넓이가 600px일 때]